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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약관동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시대교육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서비스”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인터넷 도메인 : cyber.sdedu.co.kr)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이용자”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사람으로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아이디”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디지털 콘텐츠”라 함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와 그밖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지털 콘텐츠 일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평생교육법, 소비자보호법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①항의 방법으로 게시함으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원경평생교육시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전송 등의 서비스

 

   3.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하는 업무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상당한 이유(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 만료 등)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서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 등록하는 내용에 명백한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의 가입을 위해 이동전화번호 인증 및 실명인증을 통해 유효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3일 이내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본인의 서비스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공유한 경우

 

  3.“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한 학습비의 대금, 기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하는 행위

 

  8.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본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0.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하는 경우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전자우편을 보내거나 휴대폰 단문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음의 각호의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합니다.

 

  1.이용약관에 동의하는 회원가입 절차

 

  2.“서비스”상에서의 재화나 용역,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3.구매신청과 구매신청을 위한 정보확인

 

  4.결제방법의 선택

 

  5.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별도로 정하는 구매를 위한 절차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해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교육승낙 혹은 수강신청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대금의 지급방법)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나 용역, 디지털 콘텐츠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계좌이체

 

  2.신용카드 결제

 

  3.무통장 입금

 

 

 

제11조(과오금)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이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청약 철회)

 

① “원격평생교육시설”과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상품)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격평생교육시설”이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다음 각 목의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상품)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가.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소비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제1항의 청약 철회는 이용자가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청약철회의 효과)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청약 철회 의사표시를 한 날 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로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디지털 콘텐츠” 또는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원격평생교육시설”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본 약관 제 7조 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해지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원격평생교육시설”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거나 이용 제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15조(학습비 반환 및 재화의 환급 및 반품, 교환)

 

①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학습비 반환에 관하여 “평생교육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해당 사유가 발생한 경우 평생교육법에서 정하고 있는 기준에 의해 반환합니다.

 

    ※ 별도의 이벤트성 증정 사은품은 내부 정책 기준을 두고 반환 요청할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학습비를 반환함에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수업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할인에 의해 학습비를 결제하였을 경우, 학습비 반환금액의 기준은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결제한 금액에 의하여 정합니다.

 

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5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7조(“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의무)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원격평생교육시설"에 통지하고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원격평생교육시설”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변경

 

  4.“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원격평생교육시설”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원격평생교육시설”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20조(연결 “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라 합니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 귀속)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③“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②“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9 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대교육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교육원 교육과정에 따른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교육운영/지원, 교육이력 관리, 회원 관리 등 교육 서비스 제공

- 평가운영/지원, 평가이력 관리, 회원 관리, 성적제공 등 서비스 제공

- 직업능력개발훈련 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비용지급 관련 업무 및 서비스 제공

- 평가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 데이터 분석, 통계를 이용한 내부 연구 및 평가 서비스 개선

- 민원 및 고충처리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 완료 또는 요금 결제·물품배송 완료 시까지

 

 교육원은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정해진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교육원은 요구되는 보관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에 따른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관련 서류 보관

- 훈련생 출석부, 학습진도 및 학습평가결과 등 훈련생의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 : 3

 

 교육원 서비스 이용 및 교육 이수와 관련된 증빙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교육이수 관련 사항 : 3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홈페이지 회원 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주민등록번호

- 선택항목 : SMS/이메일 수신여부, 유입경로

 

 유료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1. 신용카드 결제

- 필수항목 : 이름,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정보수신을 원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교육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직업훈련 관련 업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훈련비용 지원 및 지급, 직업능력개발훈련 카드 발급 개인별 훈련 이력 관리, 정보의 직업능력개발 훈련 제도 실적·성과 평가, 모니터링 등에 활용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준영구

 

. 원격 모니터링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직업능력개발훈련 원력훈련 모니터링(ACS)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회사, 이메일, 수강정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준영구

 

ACS (Auto Calling System)

학습자 연락처 등록을 의무화하여 훈련실시 신고 단계에서 학습자에게 학습 여부를 SMS로 발송하고, 사실관계 확인 및 조치하는 사전 모니터링 기능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교육원은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업무 위탁 시 수탁업체가 위탁받은 업무 목적 외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것을 제한하고,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적용 및 재위탁 제한 등 수탁업체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 준수 여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운영

- 수탁업체 : Oracle Corporation

- 위탁업무 목적 :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 Oracle CorporationCloud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주문 / 결제

- 수탁업체 : ㈜다우데이타

- 위탁업무 목적 : 키움페이(KIWOOMPAY) 온라인 결제 서비스(신한, 농협카드)


 문자(SMS) 서비스

- 수탁업체 : ㈜알리는사람들

- 위탁업무 목적 : 문자(SMS) 발송 업무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 수탁업체 : NICE평가정보㈜

- 위탁업무 목적 :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업무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또는 처리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교육원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도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요청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조치하겠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홈페이지의 정보 수정 및 고객센터로 전화 및 1:1문의를 통하여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

- 교육원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를 적정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판단으로 수시로 보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조직 운영

-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임직원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파일로서 이용자들의 PC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동화된 쿠키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설정

- Microsoft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설정

-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설정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해욱

직위 : 전무이사

이메일 : securitysdedu.co.kr

연락처 : 1600-36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을 통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홈페이지 : www.spo.go.kr

전화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홈페이지 : https://ecrm.cyber.go.kr

전화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의 시행일자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사전 고지하겠습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페이지 하단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23 0621

 

- 시행일자 : 2023 0628

시대교육원격평생교육원 | 대표이사:박영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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